광고
광고

통영시 2020 데이터 청년 캠퍼스 성황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9/07 [11:02]

통영시 2020 데이터 청년 캠퍼스 성황

시사통영 | 입력 : 2020/09/07 [11:02]

-두 달간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빅데이터 분야 전문 실무교육 진행

-팀별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주제별 업무 효율화 방안 제시

▲     © 시사통영



 

통영시와 경남대학교는 지난 76일부터 두 달간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실시한 ‘2020 데이터 청년캠퍼스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0 데이터 청년캠퍼스는 데이터과학자 인재양성 교육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AI, Python, 딥러닝 등 관련분야 전문 강사 및 관련기관 관계자들을 직접 초빙하여 다양한 강의와 특강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들이 팀을 구성하고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두 달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93통영시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AI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국립공원 혼잡도 예측 서비스, AI 기반 사용자 트렌드 분석을 통한 해외시장 추천서비스, AR 융합기반의 지역화폐활성화 서비스 등 13가지 주제에 대한 업무효율화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발표회는 최근 코로나19 재 확산에 따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진행됐다.

 

통영시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교육생들이 다양한 융합적 전공지식을 배양함으로써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가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통영시는 이번 교육과정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한편 93일 발표회에서 1등을 차지한 ‘31은 경상남도 대표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본선 대회에 출전하여 전국 단위의 프로젝트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