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수확 콩나물 취약계층에 전달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28 [18:27]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수확 콩나물 취약계층에 전달

시사통영 | 입력 : 2020/07/28 [18:27]

 

▲     © 시사통영

 

통영시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어창호)727일 용남면 내 경로당 3개소에서 첫 수확한 사랑담은 콩나물 재배 - 희망 쑥쑥 콩나물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사랑담은 콩나물 재배 - 희망 쑥쑥 콩나물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0년 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정서지원 및 올바른 여가선용과 취약계층 나눔이라는 마을 동고동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희망 쑥쑥 콩나물은 지난 8일 콩나물 재배를 희망하는 경로당 5개소(대안·신촌·오촌·양촌·음촌경로당)에서 첫 재배를 시작하여 15일 중간 점검을 거쳐 27일 첫 수확을 가졌다.

 

첫 수확한 콩나물을 전달받은 복지시설에서는"조리사 자격증을 취득을 위해 수업을 받고 있는데 콩나물을 이용한 요리가 너무 많더라"며 "어르신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콩나물로 아이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해 주겠다"고 전했다.

 

사업을 주관한 어창호 민간위원장경로당 어르신들의 지혜와 정성이 좋은 결과물을얻어 우리 위원들도 힘을 얻는다"며 "콩나물 재배사업이 용남면 주민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계속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열 용남면장은 어르신들이 삼삼오오 이야기꽃을 피우며 콩나물 키우기에 전념이없는 모습을 보니 감사하고 생동감이 넘친다" "항상 동고동락하는 행복한 용남면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더욱 협력하고 노력하자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