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읍면동 담당자 교육

담당자 역량강화로 대상자 전원의 수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28 [18:22]

통영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읍면동 담당자 교육

담당자 역량강화로 대상자 전원의 수혜

시사통영 | 입력 : 2020/07/28 [18:22]

 

▲     © 시사통영


통영시는 지난 24일 시청 회의실에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읍면동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85일 시행되는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대비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은 과거 1978(시행기간 6), 1993(시행기간 2), 2006(시행기간 2) 세 차례에 걸쳐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시행됐다.

 

이를 알지 못하거나 해태하여 아직 까지도 소유권이전등기를 하지 아니한 부동산 실소유자에 대하여 간편한 절차에 따라 등기를 하게 함으로써 진정한 권리자의 소유권을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주요내용과 보증인 관리, 과거 특별조치법과 다른 점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여 종전에 시행된 특별조치법과 다른 부분 등으로 인한 시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고 조치법 시행에 따른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정호원 민원지적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하여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대상자 전원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