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심외곽지역 방문형 원스톱 서비스 진행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27 [17:09]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심외곽지역 방문형 원스톱 서비스 진행

시사통영 | 입력 : 2020/07/27 [17:09]

 

▲     © 시사통영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석주, 민간공동위원장 지은희)통합서비스분과는 722산양읍 내 경로당 32곳을 대상으로 도심외곽지역 방문형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도심 외곽지역을 방문하여 의료, 보건, 복지, 먹거리 지원 등의서비스를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고 복지사각지대발굴 및 예방에 기여하고자 추진된다.

 

이날은 통합서비스분과 위원과 산양읍 직원 3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어르신들을위한 물품꾸러미(수박, 누룽지, , 부채, 물티슈, 대야 등)를 만들어 전달하고, 보건소 건강치매정책과에서 우울증·스트레스·치매 검사 등을 실시했다.

 

경로당을 자주 이용하시는 어르신은 요즘 주민들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었는데, 이렇게 방문해 주니 고맙고 경로당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물품을 받으니 더 좋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서비스분과는 15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나눔교육, 방문형 원스톱 서비스, 역량강화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