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심폐소생술봉사대, 종합사회복지관 심폐소생술 교육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18 [17:22]

통영심폐소생술봉사대, 종합사회복지관 심폐소생술 교육

시사통영 | 입력 : 2020/07/18 [17:22]

 

▲     © 시사통영


통영심폐소생술봉사대(대장 장명옥)714일 통영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5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회차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실시한 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상황을 연출하여 봉사대들이 각자의 역할에 맞추어 연기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실제로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심폐소생술을 익힐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통영심폐소생술봉사대 장명옥 대장은봉사자들이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조심해서 활동한다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충분히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앞으로도 항상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심폐소생술봉사대는 매년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위기 속에서도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기존 대규모로 진행했던 교육을 50명씩 총 8회에 걸쳐 실시하기로 변경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