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정신건강 지킴이 생명사랑 약국 운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14 [19:38]

거제시, 정신건강 지킴이 생명사랑 약국 운영

시사통영 | 입력 : 2020/07/14 [19:38]

 

▲     © 시사통영


거제시는 지난 713일부터 관내 대형약국 10개소를 중심으로 자가우울검사가 가능한 생명사랑약국을 운영한다.

 

생명사랑약국은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주민 누구나 이용하는 약국을 거점으로 마음건강검진 키트를 비치해 내방객 누구나 우울선별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약사는 내방객 가운데 우울증이나 자살 위험징후가 있는 사람이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게 된다.

 

거제시는 지난 2018년부터 거제시약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안내문 비치 및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상담을 연계하는 정신건강 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건강증진과장(구신숙)시민의 접근성이 높은 약국을 중심으로 생명사랑약국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 자살 고위험군의 조기발견과 개입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시민이라면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055-639-6119),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로 전화하면 된다.

 

 

거제시 생명사랑약국 현황(10개소)

지 역

약 국 명

지 역

약 국 명

고현동

프라자약국

상동동

정다운약국

건강약국

새한마음약국

거제로약국

두모동

우당약국

장평동

장평삼성약국

미래약국

옥포동

백수약국

연초면

하늘샘약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