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평생학습 10만대군 양성

평생학습센터 현판식 및 평생학습매니저 위촉식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05 [11:36]

통영시 평생학습 10만대군 양성

평생학습센터 현판식 및 평생학습매니저 위촉식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0/07/05 [11:36]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7215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를 대표하여 산양읍사무소에서 평생학습센터 현판식 및 평생학습매니저 위촉식을 개최했다.

 

평생학습매니저라는 인적구성이 완료되어 15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지정까지 이루어 졌으며, 앞으로 ··단위의 평생학습센터를 기반으로 주민주도형 학습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평생학습 매니저들이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 연계, 상담, 모니터활동, 홍보, 안내 등 서포트로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평생학습매니저는 6개 공동체(민주시민), 중장년, 문해교육, 일자리, 청년, 장애인분야에 38명이 나누어져 배치된다.

 

공동체 분야 평생학습매니저는 읍면동별 한 명이 배치되어 읍면동에서 평생학습에대한 문의 등은 배치된 평생학습매니저가 전담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평생학습매니저들은통영시 평생학습이 생활화, 일상화 될 수 있도록 서포트 역할에충실하며, 이웃과 소통하고, 주민과 마을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다 하겠다고 밝혔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매니저위촉식과 평생학습센터 현판식을 출발로, 우리 시 평생학습이,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평생교육도시, 평생학습도시를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은 평생학습에 관심이 많은 통영시민을 모집하여54일부터 71일까지 총 1648시간의 과정으로 통영리스타트플랫폼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