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보건소, 건강십리걷기 발대식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6/24 [15:09]

통영시보건소, 건강십리걷기 발대식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0/06/24 [15:09]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623일 오전 10시 미수해양공원(광바위 수변산책로)에서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걷기 프로그램2020년 건강십리걷기발대식을 가졌다.

 

건강십리걷기는 통영시 걷기실천율 향상 및 비만 예방을 위해 시민들에게 십리(4km) 걷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만성질환 예방 등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일정은 623일부터 1031일까지 주3(,,)에 걸쳐 소규모 인원의 3개팀으로 구성하여 운영되며, 직장인 동아리팀(워커홀릭)은 주말에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걷기십리걷기 실천을 통해 적립된 걷기 마일리지는 연말 어려운 세대에기부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선한 영향력의 파급효과를 기대한다.

 

걷는장소는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통영시 걷기 좋은 길 26선을 홍보하고, 새로운 길을 발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들은 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하게 되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운동해야 하므로 휴식을 취하면서 무리하지 않고 걸을 것을 당부한다.

 

통영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실천을 통해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참여 대상자를 걷기지도자로 양성하여 보건소 건강증진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하고 지역사회 건강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 등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