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전통시장 상인대상 마스크 쓰기 운동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6/15 [09:46]

통영시, 전통시장 상인대상 마스크 쓰기 운동

시사통영 | 입력 : 2020/06/15 [09:46]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마스크 쓰기 운동을 펼친다.

 

마스크 쓰기 운동은 최근 코로나 19 감염병 확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경로를 알 수 없는 소규모 집단감염이 잇따르고 있어 이를 차단하고자 추진된다.

 

또한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마스크 착용을 꺼리는 상인들이 증가하면서 전통시장 방문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상인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마스크 쓰기 운동은65일부터 매주 1통영시 내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며 이와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한 시장매출급감, 상권침체 등 시장경기 회복을 위한 고객 유인 소비촉진활동도 실시한다.

 

특히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페스타 행사(7.1.~7.7.(서호전통시장)및 온누리 페이팩 이벤트(7.8.~ 7.21.(중앙 및 서호전통시장)를 대비해 방역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통영은 지금까지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없는 지역으로 전국에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자칫 긴장의 끈을 놓을 경우 코로나19 이전의 경기침체로 이어질 수 있어 사전에 이를 차단하고자 코로나19 위생수칙 준수 홍보, 마스크 착용 홍보 캠페인 등 대대적인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전통시장 내 코로나19 위생수칙 준수 홍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상시 근무자를 투입하였으며 5월초 연휴기간에도 마스크 착용 홍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