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소방서, 농번기 농기계 안전사용 당부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4/05 [14:34]

거제소방서, 농번기 농기계 안전사용 당부

시사통영 | 입력 : 2020/04/05 [14:34]

 

▲     © 시사통영


거제소방서(서장 조길영)는 본격적인 농번기가 도래함에 따라 농기계 사용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농기계 취급 주의 등 안전사용을 당부하고 나섰다.

 

농기계 안전사고는 사용자 조작 미숙과 운전 부주의, 음주운전과 같은 인적 요인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농기계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농작업에 적합한 복장과 보호구를 착용해야 한다. 헐렁하거나 소매가 긴 옷은 입지 말고 미끄럼 방지 처리된 안전화를 착용하는 게 좋다. 긴 머리카락은 모자 속에 넣거나 묶는 게 안전하다.

 

농기계 작업 전후에는 반드시 장비를 점검정비해야 한다. 점검정비할 때에는 반드시 엔진을 정지시키고 이상이 발견되면 정비가 완료될 때까지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 정기교환 부품은 시기마다 교환하고 안전장치를 제 위치에 부착해 떼어내지 말아야 한다.

 

안전사고 음주 운전 절대 금지 등 몇 가지 안전 수칙만 준수해도 발생 빈도를 현저하게 낮출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농기계를 사용할 때 음주는 침착성과 판단력을 저하해 위급상황 시 신속한 반응을 어렵게 해 대형사고를 유발한다자신뿐만 아니라 타인까지 파괴하는 주범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