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자율배달 드론” 사업 구축 공모사업 선정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3/26 [20:48]

통영시, “자율배달 드론” 사업 구축 공모사업 선정

시사통영 | 입력 : 2020/03/26 [20:48]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도로명주소체계 고도화 및 주소기반 산업 창출 지원을 위한 선도 지자체 공모사업에지역밀착형 드론 배달점 설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지역밀착형 드론 배달점 설치 사업은 도서, 산악 등 우편이나 택배의 수령이 어려운 물류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드론을 활용한 배달 인프라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도로명주소만 입력하면 드론이 스스로 비행하면서 위치를 찾고 원하는 지점에 자동으로 배달할 수 있도록 통영시 관내 30개소에 드론 배달점, 배달거점, 배달기지 등을 설치하게 된다.

 

*주요 설치 시설

- 드론 배달점: 드론 물품 수령이 가능한 장소(도로명 사물주소 부여)

- 드론 배달 거점 : 드론 운항 및 물품 탑재 장소(기체 수리 등)

- 드론 배달 기지 : 드론 조종사의 시스템 운영 장소

 

 

이번에 추진되는드론 배달점 설치 사업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액 국비(75백만원)로 설치된다.

 

통영시는 본 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배달관련 유관기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장기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올해 말까지인프라 관련 시설물 설치를 완료하고, 2021년 시범운영을 거쳐, 2022년 장비도입과 본격 운영을 할 계획이다.

 

통영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물량은 적으나 운송비용이 많이 드는 도서 지역에 생필품, 구급약품, 택배 등을 신속하게 배달하여 물류사각지대에 있는 섬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