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굴 박신장 찾아가는 배달강좌 운영

굴 수하식 수산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2/19 [10:56]

통영시, 굴 박신장 찾아가는 배달강좌 운영

굴 수하식 수산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시사통영 | 입력 : 2020/02/19 [10:56]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와 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지홍태, 이하 굴 수협)215찾아가는 배달강좌 딩동강좌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통영시는 취약계층을 찾아가서 운영하는 현장행정 배달강좌를 추진하게되며, 굴 수협에서는 굴 박신장의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대상자를 추천하고조율하는 등의 상호협조를 하게 된다.

 

통영시 굴 박신장은 219개소로 약 8,000여 명 이 종사하고 있으며 교육은 굴 수협에서 추천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개소당 주 2~4회 진행될예정이다.

 

특수시책으로 시행되는 찾아가는 딩동강좌는 굴 박신장 현장에 종사하는 대상자에게 스트레칭, 웃음, 건강이 어우러진 건강웃음체조로 구성된다.

 

딩동강좌 강사는 2019년 통영시에서 경남 특성화사업 섬할매학교에서양성한 강사로 학습과 일자리를 연계하는 사업으로 주목을받고 있다.

 

한편 통영시는 시민 누구나 7인 이상(통영시 관내 사업장 포함)이 모여서원하는 주제 및 장소,시간에 강사가 찾아가 교육을 제공하는 학습출장 서비스 찾아가는 배달강좌4월에 실시할 예정이며 강사 및 학습자 모집공고는 3월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