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미진이지비아 2차 배수펌프용량 예산 7억 확보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2/01 [21:19]

통영 미진이지비아 2차 배수펌프용량 예산 7억 확보

시사통영 | 입력 : 2020/02/01 [21:19]

 

▲     © 시사통영



통영 용남면 동달리 미진이지비아2차 아파트 인근 배수펌프용량 확대 예산 7억원이 금년 상반기에 투입이 확정됐다.

통영 미진이지비아 2차 인근 지역주민들이 호우만 오면 겪었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정점식 의원(통영·고성, 국회법제사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지난 31일국토교통부 첨단도로안전과로부터 통영 미진이지비아 2차 인근 펌프용량 확대 예산을 진주국토관리사무소로 예산내시(예산을 직접 배정-지급)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도 14호선에 속해 있는 통영시 용남면 동달리 미진이지비아 2차 아파트 인근 통로박스는 협소하고 침수사태가 자주 발생해 많은 지역민들이 불편을 호소해왔다.

이번 사업비 확보로 통로박스의 침수방지를 위해 금년 3월부터 공사를 시작해서 5월말 또는 늦어도 6월초까지는 배수펌프용량을 확대하여 금년 여름부터는 침수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와 불편이 해소된다.

지지부진하던 사업이 지난해 7월 20일 제5호 태풍 다나스 피해현장을 직접 답사한 정 의원은 미진이지비아2차 아파트 인근 통로박스와 펌프용량 부족의 문제점과 주민불편을 경청하고 통영시와 논의를 거쳤다.

정 의원은 해당부처인 국토부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우선적으로 펌프용량 확대가 필요하다는 점을 적극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점식 의원은 “해답은 현장에 있다. 앞으로도 민생을 먼저 생각하며 발로 뛰는 현장정치로 산적한 지역현안을 꼼꼼히 챙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