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RCE, 37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8천만원 장학금 전달

“통영의 자부심으로 성장할 인재들을 응원합니다.”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12/19 [14:12]

통영RCE, 37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8천만원 장학금 전달

“통영의 자부심으로 성장할 인재들을 응원합니다.”

시사통영 | 입력 : 2019/12/19 [14:12]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 이하 통영RCE)이 지난 18일 통영RCE세자트라센터 2층 만나다 홀에서 예향 통영의맥을 이어가는 2019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여 37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올해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1022일부터 약 4주간 모집을 진행하여 음악, 미술, 문학, 체육 등의 분야에서 총 71명이 신청했으며, 분야별 1차 전문가 심사와 인재육성기금운용 심의위원회를 거쳐 음악 4, 미술 9, 문학 6, 체육 18명 총 37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총 8천만원의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통영RCE 박은경 이사장은 전통과 예술이 살아있는 통영에서 나고 자란 것을 자랑스러워 하고, 특히 통영 사람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며 따뜻한 찬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장학금을 수혜받은 음악분야 장학생은 음악활동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을때가 많은데,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정되면서 다시 한 번 용기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통영의 자부심이 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통영에서 저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통영RCE는 지난 2011년부터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지급 및 장학생 관리를 맡아오고 있으며,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을 위한 분야별 전문가 간담회와 각 분야별 마스터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학금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통영시민이면 누구나 역대 장학생의 근황과 소식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문의: 055-650-7400, 홈페이지http://www.rce.or.kr/talen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