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사업 추진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이 중요합니다.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11/18 [19:56]

통영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사업 추진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이 중요합니다.

시사통영 | 입력 : 2019/11/18 [19:56]

 

▲     © 시사통영

 

통영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청소년 8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참여형 연극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연극과 캠페인은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도박을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속에서 날로 심각해지는 청소년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남센터와 연합하여 진행됐다.

 

예방 연극은 사소한 내기, 사행성 게임에서 시작한 도박이 점차 금전적·정서적인문제까지 이어지는 학교 내 이야기를 극화한 연극으로, 연극이라는 문화콘텐츠를통해 도박문제 인식증진 및 예방교육의 효과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연극 관람에 이어 도박문제 인식 설문조사, 도박의 개념 및 실태를 알리는 사진등을 전시하여 불법 사행성 게임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연극을 관람한 한 청소년은 연극과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을 받으니 집중하기좋았으며, 청소년 도박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연장을 찾은 통영시 박순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 도박을 가벼운청소년의 호기심으로만 여기지 말고도박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꾸준한 교육으로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