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청 배정화 주무관, 외국어평가대회 우수상 수상

‘제13회 지방공무원 외국어능력평가대회’ 중국어 부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11/11 [19:54]

통영시청 배정화 주무관, 외국어평가대회 우수상 수상

‘제13회 지방공무원 외국어능력평가대회’ 중국어 부문

시사통영 | 입력 : 2019/11/11 [19:54]

 

▲     © 시사통영

 

경남 통영시는 지난 9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 13회 지방공무원 외국어능력평가대회에서 세무과에 근무하는 배정화 주무관이 중국어부문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는 지방공무원 외국어능력평가대회는지자체 공무원들의 외국어 학습 동기부여 및 경쟁력 있는 지방 국제화 인력 발굴을위한 자리이다.

 

전국에서 외국어에 재능을 갖춘 공무원들이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부문별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을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배정화 주무관은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한국의 문화를 주제로 한개인 발표와 인터넷 실명제 필요한가?’를 주제로 한 조별 토론을 거쳐 중국어 부문본선 진출자 20명 가운데 당당히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정화 주무관은 통영시 세무과에서 공직생활 3년차에 접어든 공무원으로, 외국어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꾸준한 노력으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편, 배 주무관은 수상소감에서 함께 참가한 공무원들의 뛰어난 외국어 실력에 감탄했다면서 조별 토론 주제가 당일 결정되는 등, 본선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틈틈이준비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실력을 쌓아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