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3개 시․군(통영․거제․고성) 공동관광마케팅 추진 박차

3개 시․군 주요관광지 연계할인 마케팅 추진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10/18 [14:15]

3개 시․군(통영․거제․고성) 공동관광마케팅 추진 박차

3개 시․군 주요관광지 연계할인 마케팅 추진

시사통영 | 입력 : 2019/10/18 [14:15]

통영시는 지난 1016일 거제시에서 개최한 3개 시(통영거제고성)행정협의회에 참석하여 관광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3개 시(통영거제고성)행정협의회는 3개 지방자치단체 상호간의 우회 협력 증진과 정보를 공유하여현안사항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 및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2018. 12. 17.일 구성됐다.

 

20191월 회의에서 공동관광마케팅 안건이제안되어 채택되었다.

 

주요내용은 관광정보 교환 및 홍보관 운영, 3개 시군 연계 팸투어 추진,관광홍보물 및 할인쿠폰북 공동 제작3개 시군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해서 추진하자는 내용이다.

 

이를 토대로 지난 7월에는 경남형 시군간 연계협력사업에 통영시가 제출한남해안 3군 공동관광마케팅 추진사업이 선정되어, 8. 5.일 통영에서 3군의 부단체장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추진에 대한 협의를 거쳤다.

 

이번 회의에서 통영시 이명규 부시장은 3의 주요 관광시설을호 연계 할인하는 공동마케팅을 제안하였다.

 

이 제안은 1개월 이상의 일정기간을3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관광시설 입장료나 이용권 등으로 연계인혜택을 줌으로써 체류기간 연장 및 재방문을 유도하여 3개 시군 상호간에 관산업 활성화를 기하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제안에 거제고성 부단체장은극 동참하기로 하였고, 연계할인에 참여할 주요 관광시설과 할인폭 등에 대한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실무진에서 확정 후, 다가오는 12월에 3의 단체장(시장군수)협약을 맺고 시행하기로 잠정 의논했다.

 

또한 3개 시군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여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3개 시군 공동 팸투어를 진행하여 3개 시군의 주요관광지를 소개하며 연계관광 모객 활동을 펼쳤다.

 

지난 2월 통영시에서 열린 제55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3개 시군 공동 관광홍보관을 운영한 연장으로, 오는 1029일 통영에서 개최되는9회 경남 자율관리어업인 한마당에서도 함께 운영하여 공동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통영시 관계자는통영거제고성 3개 시군은 단일 관광권역이지만 홍보나 마케팅이 각 지자체 별로 진행되어서 효율적이지 못한 부분이 있었으나, 이제 3개 시군이 공동으로 움직인다면 관광산업 활성화는 물론 홍보 파급력 및시너지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지역상생 및 균형 발전 도모로어질 것이라고 전하며 3개 시군이 함께 노력하여 천만관광객을 돌파하자고서로 응원하며 다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