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 옥천사성보박물관...“수놓는 가을밤”

옥천水(수) 반야繡(수) 가을水繡(수수) 프로그램 운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10/06 [14:16]

고성군, 옥천사성보박물관...“수놓는 가을밤”

옥천水(수) 반야繡(수) 가을水繡(수수) 프로그램 운영

시사통영 | 입력 : 2019/10/06 [14:16]

 

▲     © 시사통영



옥천사성보박물관(관장 원명스님)에서는 가을 교육프로그램으로 10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옥천다원에서 박물관 사회교육 일환으로 <수놓는 가을밤 옥천수 반야수 가을수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색색의 실처럼여러 갈래로 가닥가닥 나누어진 우리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한글반야심경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가자 모두가 무명천 위에 새겨진 한글반야심경을 색실로 한 땀, 한 땀 수놓으며 오롯이 정진하는 일심정진一心精進은 흩어진 마음을 분명, 반야 지혜의 꽃으로 피워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인원은 10명 내외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4만원(재료비: 수틀, 바늘, 색실, 무명천, 반야심경기도지, 먹지 등)이다.

 

참가희망자는 옥천사성보박물관(673-4951) 또는 이메일(lucida21@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옥천사성보박물관 관계자는 청아한 바람 부는 가을날 옥천사에서 가을을 수놓고, 마음을 수놓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옥천사 성보박물관(055-673-49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