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해경, “거제시‧통영시‧고성군” 해양사고 예방 협약식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9/29 [14:05]

통영해경, “거제시‧통영시‧고성군” 해양사고 예방 협약식

시사통영 | 입력 : 2019/09/29 [14:05]

 

▲     © 시사통영


영해양경찰서는 지난 27일 거제시 통영시고성군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해양사고 예방에 대해 효율적지원체계 구축과 실질적 지원을 위해 상호 간 협약서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해철 통영해양경찰서장, 변광용 거제시장, 강석주 통영시장, 백두현 고성군수 등 기관장 및 단체장과 관련 공무원 50여명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지난 20일 김해철 통영해경서장이 고성군(군수 백두현)에 방문, 최근 해양사고의 증가로 즉각적인 대처 및 민간해양구조세력의 활동지원확대 요청에 의해고성군, 거제시, 통영시가 적극적으로 협의에 나서면서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 및 통영해경 간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협약서 내용에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신속한 구조 구난 등 모든 노력을 강구하는 한편 거제시 통영시 경남 고성군의 공무원과지역 어업인 등 민간의 자율적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지원 한다는 것과 해양사고 예방 및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습대응력 강화를 위해 인력, 물자, 장비, 상호지원 등 행정적 지원과 재정적 지원을적극 검토 할 것을 협약한다.”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거제·통영·고성군 3개 지자체와 통영해경은 각종 해양 재난에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지자체 관할 구역을뛰어넘어 통영해경서와 유기적이고 긴밀히 협조하기로 하며 자치단체에서 동원 가능한 장비와 인력 지원을 통해 해양에서 사건 사고 발생 시 신속 처리 등 적극 협력한다는 것이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서 거제·통영·고성 3개 단체장과 통영해경서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과 통영해경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될 것이다.”라고 하면서향후 해양사고 예방의 가시적 효과가 있을 경우 거제에서 하동까지 이르는 연근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가칭한려수도권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협약식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