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푸른 건강숲 조성사업, 특별교부세 10억 확보”

- 특교세 확보로 사업추진 탄력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9/10 [14:22]

“통영 푸른 건강숲 조성사업, 특별교부세 10억 확보”

- 특교세 확보로 사업추진 탄력

시사통영 | 입력 : 2019/09/10 [14:22]

▲     © 시사통영

정점식 의원(자유한국당 통영·고성,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9() 행정안전부로부터 통영 푸른 건강숲 조성사업특별교부세 10, ‘배수펌프장 노후배관 교체사업특별교부세 8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통영 푸른 건강숲 조성사업은 공유수면을 매립해 조성된 죽림 신도시에 도시숲 등 녹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죽림지역에는 도로변과 인접한 주거지역이 대기오염, 소음 등에 취약하지만 이를 완화할 수 있는 대책이 필요했다. 주민들은 미세먼지를 줄이고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건강숲 조성을 줄곧 요청해왔다.

 

정점식 의원은 통영 푸른 건강숲 조성사업과 함께 북신 배수펌프장 노후시설물 교체 사업비로 특별교부세 8억을 확보 했다고 밝혔다.

 

북신 배수펌프장은 1998년에 가동돼 20여년 간 북신동, 무전동 일원의 침수피해를 예방해왔지만 시설노후화로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정점식 의원은 통영 푸른 건강숲 조성사업이 빠른 시일 안에 착공돼 지역민들께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예결위원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내년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