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리빙랩 2차 워크숍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8/27 [11:50]

통영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리빙랩 2차 워크숍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19/08/27 [11:50]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823, 24일 양일에 걸쳐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시민참여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계획 수립을 위한 리빙랩 2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용역 수행기관인 경성대학교 박정우 실장의 스마트도시서비스이해를 위한 분야별 사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이어서 지난 719일에 진행한 1차 리빙랩 워크숍의 결과 공유를 통해 시민참여단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시민참여단은 조별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1차 워크숍에서 진행한 대상지 공감하기 결과물을 기반으로 새롭게 대상지의 강점, 약점, 기회요소, 위협요소를 도출하고 이를 개선 및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하였다. 또한, 통영시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비전 및 목표를 도출하는 등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다.

 

시 관계자는 시민참여단이 지역에 대한 따뜻한 애정을 기반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많이 제시해주는 등 매우 적극적인 모습에 감사하게 생각하며, 지속적인 리빙랩 운영을 통해 통영시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이 시민주도형 계획 수립으로 혁신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