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학생들의 슈퍼 밴드..통영 하이틴뮤직 콘테스트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8/16 [10:11]

통영 학생들의 슈퍼 밴드..통영 하이틴뮤직 콘테스트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19/08/16 [10:11]

 

<통영 하이틴뮤직콘테스트 포스터> - 제공 : 튜나레이블                                  © 시사통영

 

예향의 도시통영시에서 학생들의음악 축제 통영 하이틴 뮤직 콘테스트”(줄여서 통영 하뮤콘’) 812일 참가팀 접수를 시작으로978강 경연, 105일 결승 경연, 1012일 우승팀의 홍대 공연까지 총 3개월 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통영시는 유네스코가지정한 음악창의도시인 만큼 그동안 세계적인 권위의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를 개최했고통영고 출신의 밴드 네미시스와 충무고 출신의 황민왕 씨가 멤버인 세계적으로 이름난 국악 그룹 블랙스트링’, 바리톤 김종홍 등 장르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뛰어난 음악인들을 배출해왔다.

 

이번 통영하뮤콘 역시 통영의 숨어 있는 뮤지션 인재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첫 프로 무대를 체험하게 하며 학창 시절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여 조건 및 방식은 통영 시내의 중,고교 재학생 및 동일 연령에 해당하는 모든 청소년들이 커버곡 자작곡 구분 없이 직접 연주와 노래가가능하면 밴드와 솔로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812일부터 25일까지메일(tunalabel@naver.com)로합주또는 연주 영상이나 음원을 보내면 되고 응모한 팀 중 내부 심사를거쳐 92,경연을 펼칠 8팀을 선정 및 발표한다.

 

선정된 8팀은 97,통영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본인들이 준비한 곡으로 경연을 펼치며 현장 관객들의 투표에 따라 최종 결선에 오를 2팀을 선정한 뒤, 105일에같은 장소인 통영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결승 무대를 펼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012일에 공연의 성지 홍대의 클럽에서 인디 밴드와 함께 합동 공연을 펼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관객은 통영 시민과 학생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통영 청소년들의 축제를 표방하는 만큼참여팀들의 친구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참여가 기대된다.

 

행사 관련 문의 및 정보는 페이스북에서 통영하뮤콘을 검색하거나카카오톡에서 튜나레이블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본 행사는 통영시가 주최로 진행되며 통영국제음악재단,뮤직스튜디오케이,튜나레이블의 공동 주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