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해경-육군 제8358부대".. 양해각서(MOU) 체결

- 국가 안보 및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7/12 [09:17]

"통영해경-육군 제8358부대".. 양해각서(MOU) 체결

- 국가 안보 및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

시사통영 | 입력 : 2019/07/12 [09:17]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와 육군 제8358부대(부대장 장주범)11일 통영해양경찰서에서 국가 안보 및 해양에서의 안전확보를 위한 상호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번 협약은 통합방위작전 임무를 맡고 있는 양 기관의 협력강화가 주 목적으로, 해상·해안에서의 수색 및 구조, 해상 차단 및 대테러 작전, 침투 세력에 대비한 자체 훈련 적극 지원 등 전반적인 해양 안전·안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를 통해 통영을 비롯하여 6개 시·군 관할 해양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통영해경과 통영·거제·고성 해안에서의 경계작전을 담당하고 있는 육군 제8358부대가 각자 운용하고 있는 장비들을 활용하여 상호 정보를 긴밀히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주범 제8358부대장은 이번협약을 발판으로 해안에서의 효율적인 경계작전이 기대되며 국가 안보 확보 및 국민 안전에 매진하겠다 고 하였.

이에 김해철 통영해경서장은 더 강화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국가 안보 및 해양에서의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