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드림스타트 “소확행을 위해 떠나는 가족 도예체험” 프로그램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드림스타트가 꿈꾸는 세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6/25 [11:05]

통영시드림스타트 “소확행을 위해 떠나는 가족 도예체험” 프로그램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드림스타트가 꿈꾸는 세상

시사통영 | 입력 : 2019/06/25 [11:05]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 드림스타트는 622일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75명을 대상으로 거제시 동부면에 위치한 토형도예촌에서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행복)을 위해 떠나는가족 도예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도예체험은 드림스타트아동 및 가족이 함께 모여 흙으로 도자기를 빚어내는과정과원리를 익히고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아동의 창의력증진 및 가족 간 유대관계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날은 전현택 도예전문가의 지도아래 흙으로 빚어 만드는 도자기체험 및 황토를이용한 천연염색 티셔츠 만들기 등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엄마와 함께 책에서만 보던 도자기를 내 마음대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다.”전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도예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자신의 생각을 도자기로 표현해봄으로써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가족간 소확행을실현함으로써 가족관계개선의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