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성공적인 농어촌개발을 위한 워크숍 개최

농어촌 지역개발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6/03 [12:25]

통영시, 성공적인 농어촌개발을 위한 워크숍 개최

농어촌 지역개발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

시사통영 | 입력 : 2019/06/03 [12:25]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530일 광도면 소재 통영 산들해 힐링캠프(죽림권역센터)에서 "성공적인 농어촌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통영시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공모신청 사업계획의 수립에 앞서 사업의 목적과 사업내용 등을 교육하여 사업의 이해도 증진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농어촌 지역개발에 주민참여를 높여 특화된 테마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은  "2020년도 어촌뉴딜300사업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공모신청 지 23개 마을이장, 어촌계장 등 지역리더 120여 명을 대상으로 농어촌 지역개발 관련 전문가 초청 강의와 자유토론 등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마을과 지역발전을 위해 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직접 참여하여 지역의 문제해결과 더불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고 전했다.

 

통영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업을 구상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어 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공모사업을 신청하시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