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전국 해상국립공원 구역 재조정 대정부 건의문 채택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5/07 [13:59]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전국 해상국립공원 구역 재조정 대정부 건의문 채택

시사통영 | 입력 : 2019/05/07 [13:59]

 

▲     © 시사통영


 

도서지역 공동발전과 섬 주민 복지향상을 위한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가 지난 2() 오후 2시 인천 옹진군의회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회장 손쾌환, 통영시의회 의원)는 전국 도서지역의 시군의회를 대표하는 의원이 참석하여 해상의 국립공원 지정으로 인한 도서지역 주민의 재산권 침해와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국립공원 구역조정에 있어 정주여건 개선을 위하여 전국 해상국립공원 구역 전면 재조정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하여 환경부·국회 등 관련 기관에 전달키로 하였으며,도서민 정주여건 개선을위한 법령 개정에 대한 건의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여 공동으로 대응키로 하였다.

 

협의회는 2009년 도서지역 난방유 면세공급 청원서를 국회 제출을 시작으로 국회에서 전국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를 창립하여 그동안 적극적인 활동으로 도서민의 생계안정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도서 상호간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 현안사항을 협의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손쾌환 협의회장은 이날 회의에 참석한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전국도서지역기초단체장협의회) 회장 장정민 옹진군수의 그동안 노고에 대한 감사와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 “그동안 국토 중심 개발에 가려져 소외되어 온 도서지역에 대한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국가 차원의 관심과 배려가 있도록 많은분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