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19년 지역사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전국 우수기관상 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5/03 [14:20]

2019년 지역사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전국 우수기관상 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19/05/03 [14:20]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52일부터 3일까지 부산 한화리조트에서 개최한 "2019년 지역사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전국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주관한 이번 성과대회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에 대한 계획 및 운영·성과를 평가하여 우수 운영지역의 기관과 유공자에 대해 시상하고 지역에서 운영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영시보건소는 한의학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월경통 극복 첫걸음, 국학기공 체조교실, 골관절질환 예방교실, 한의약 방문진료, 한의약 금연침사업 등한의약적 접근으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청소년 건강 성장 프로그램인 "월경통 극복 첫걸음 사업"은 신체적, 신적으로 큰 변화를 겪는 인생의 전환기이며 사춘기인 여학생들의 월경통 완화를위한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청소년기 여성 건강 프로그램으로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통영시보건소(소장 강지숙)지역주민의 질병 이전 단계를 관리하고 예방하는 다양한 생애주기별 한의학적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증진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