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가정의 달 5월, 통영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박경리 문학축전, 통영무형문화축전, 통제영과 함께하는 문화재여행
통영오광대 정기발표공연, 2019 거리의 악사 공연, 아스토르 피아솔라 퀸텟 공연 등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5/01 [15:06]

가정의 달 5월, 통영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박경리 문학축전, 통영무형문화축전, 통제영과 함께하는 문화재여행
통영오광대 정기발표공연, 2019 거리의 악사 공연, 아스토르 피아솔라 퀸텟 공연 등

시사통영 | 입력 : 2019/05/01 [15:06]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시 일원에서 풍성하고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한다.

 

박경리 선생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는 박경리 문학축전을 비롯해 통영무형문화축전, 통영국제음악당 기획공연, 거리의 악사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통영 곳곳에서 펼쳐져 5월 통영은 다양한 볼거리로 풍성하다.

 

■ 박경리 문학축전

먼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2019 박경리 문학축전()통영예총 주관으로 오는 54일에서 5일까지 양일 간 서피랑 공원과 박경리기념관(산양읍 소재) 일원에서 개최한다.

선생의 소설 김약국의 딸들의 배경이자 태어나서 자란 서문고개와 명정동 서피랑 공원에서는 5411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55일까지 공연, 백일장, 경연대회, 체험·전시, 어린이 행사 등 다양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박경리기념관과 선생 묘소에서는 통영문인협회 주관으로 551130분부터 박경리 선생 11주기 추모제와 박경리 문학세미나를 진행하여 선생의 위대한 작가정신과 업적을 기리는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 기간 중에는 통영여행 중 촬영한 사진이나 통영의 아름다운 풍경 사진을 모바일로 응모하는 모바일 사진촬영 대회와 어린이날을 기념해 통영의 화가들이 어린이와 함께 미술작품을 완성하는 화가와 함께 하는 어린이 미술체험등 이색적인 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통영무형문화축전

통제영 12공방에서는 통영의 명품명장 12공방 이야기를 들려주는통영무형문화축전이 오는 5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개최한다.

 

()무형문화재보존협회 주관으로 개최하는통영무형문화축전은 통제영 12공방 체험과 전시·공연 등 국가무형문화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통영무형문화축전은 국가 무형문화재 제99소반장을 비롯해 제114호 통영대발, 4호 통영갓일, 64호 두석장, 10호 나전장, 55호 소목장 등이 문화재 기획 전시체험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통제영 12공방 내 선자방과 백화당에서는 통영미선(부채)과 전통한선(통영배)도 체험할 수 있다.

 

, 통영관광개발공사 상반기 관광주간 상설공연으로 5414시 승전무 공연을 비롯해 514시 남해안별신굿 공연이 통제영 백화당에서 개최되고 1114시에는 통영오광대 공연이 세병관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체험행사로는 조선수군 무과체험과 통제영 활 쏘기 체험, 조선수군복체험과 전통민속놀이 체험이 상설 운영되어 통영무형문화축전을 더욱 풍성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통영국제음악당 기획공연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는 오는 417시 아르헨티나의 탱고 작곡가인 아스토르 피아솔라를 기리기 위해 아스토르 피아솔라 퀸텟 공연팀이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중 봄, 여름, 겨울을 비롯하여 보로딘 콰르텟 등 기획공연을 펼쳐 문화적 볼거리를 더 할 예정이다.

 

통영 거리의 악사 공연

이순신공원과 통제영 등 시내 일원에서 2019 통영 거리의 악사 11개 팀이 오는 5. 4일부터 7. 7일까지 토일요일, 공휴일에 공연을 펼쳐 시민과 관광객에게 상시 음악을 듣고 즐길 수 있는 음악창의도시 통영을 알릴 예정이다.

 

통영오광대 정기발표 공연

또한, 53회 국가무형문화재 제6호 통영오광대 정기발표 공연도 오는 5. 414시 이순신공원에서 펼칠 예정 이어서 더욱 풍성한 가정의 달 5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듣고 보고 즐기는 신나는문화체험을 마련했다함께 즐기며 가족 간의 화목을 다지는 좋은 추억으로 남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