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제74회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동백·꽃치자 등 7종 5,000여본 무상 배부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3/29 [17:47]

통영시, 제74회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동백·꽃치자 등 7종 5,000여본 무상 배부

시사통영 | 입력 : 2019/03/29 [17:47]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제74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가정 내 수목을 심고 가꾸는 일에 통영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29일 오전 광도면 소재 내죽도 공원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서는 아파트나 주택에서 쉽게 심어 가꿀 수 있고 미세먼지 흡착 효과가 있는 동백·꽃치자·허브류 등 총 75,000여본을 시민 1인당 3본 정도 선착순으로 무상 배부하였으며, 인근 주민들이 이른 시간부터 행사장을 방문해 긴 행렬을 이룰 만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나누어준 수목의 특성과 심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대기정화 등 숲이 우리에게 주는 공익적 기능과 녹지공간 확충의 중요성을 알려 숲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통영시 관계자는 최근 연이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전 국민의 관심사인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미래세대에 물려줄 풍요롭고 울창한 숲을 위해 나무심기 운동에 다 같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통영시는 통영시 내 산주들을 대상으로 연중 조림사업 신청 접수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청 도시녹지과(650-1433)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