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식 및 제1차 위원회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3/27 [15:47]

통영시,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식 및 제1차 위원회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19/03/27 [15:47]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326일 통영시청 강당에서 지난연도 성실납세자와 읍면동장추천으로 구성된 주민참여예산 민간위원 31명을 위촉하고,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 교육 등 제1차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은 일반시민들의 실질적 참여보장과 납세자와 수혜자가 일치되는 예산편성을 위해 지금까지 시정참여가 전무했던 성실납세자들의 참여를 2018년에 이어 금년에도 우선으로 하였고,

 

지역과 성별을 고려하여 읍면동별 남녀 각 1명 이상씩 희망자를 접수받아 희망자가 많은 사량면(3)을 제외한 각 읍면동에 2명씩, 남성 17, 여성 14명 총 31명으로 제2기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고 제안 접수된 안건 및 예산편성 과정 등에 대해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제1차 위원회에서는 예산팀장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2019년도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계획에 대해 질의답변 및 심도 깊은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위원장으로는 무전동에 거주하는 남재현(59, 자영업) 위원으로 호선하였다.

한편, 지난해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민간위원 31명이 구성되어 주민제안사업은68건으로 주민주도형 22억원, 기타 4억원 등 총 26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정착을 위해 힘든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방자치의 꽃인 주민참여예산제의 발전을 위해 함께 해 주신 위원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경제와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금번 국토부 장관 내정자 최정호 인사청문회에서 언급되었던 한산대첩교와 북신만대로 건설 사업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당부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