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3월 통영시 관광코스로 ‘맛기찬 딸기농장’ 추천 !

맛기찬 딸기농장’직거래 판매와 체험농장 인기상승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2/28 [18:51]

3월 통영시 관광코스로 ‘맛기찬 딸기농장’ 추천 !

맛기찬 딸기농장’직거래 판매와 체험농장 인기상승

시사통영 | 입력 : 2019/02/28 [18:51]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농특산물의 판로확보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농특산물 박람회 참가 지원, 포장재 지원 사업 등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왔다.

 

통영시 모범사례로 손꼽히는 맛기찬 딸기농장(대표 고휘석, 김향미)’는 최근 네이버 팜스토어,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판매부터 농장 직거래 판매, 체험형 교육농장 운영까지 성공적으로 판로를 개척했다.

 

지난 27일 경북 문경 생활개선회 회원 60여 명은 통영을 방문해 첫 번째 코스로 맛기찬 딸기농장을 견학했다. 농장에서는 제철을 맞은 신선한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맛보며 재배과정과 딸기 체험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 동피랑 벽화마을, 이순신 공원을 비롯한 통영 관광지와 현지인 맛집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참여한 한 생활개선회원은 하우스에 들어서자 딸기향이 가득하고 처음 딸기를 따봤는데 너무 재밌었다면서 선도 좋은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으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318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싱가폴의 외국 관광객 240여명 이 딸기 농장을 방문하여 시식과 체험 행사 등 평생 추억에 남을 통영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통영시 농축산과에서도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