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 특수교육지원센터, "2019. 특수교육실무원 동계 연수"실시

‘아이들과 함께 미래에 대한 꿈을 꾸다.’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1/09 [11:12]

통영 특수교육지원센터, "2019. 특수교육실무원 동계 연수"실시

‘아이들과 함께 미래에 대한 꿈을 꾸다.’

시사통영 | 입력 : 2019/01/09 [11:12]

 

▲     © 시사통영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최 훈)은 통영 관내 특수학급 및 통영잠포학교 특수교육실무원 30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자 지원 역량강화를 위해19(), 2019. 특수교육실무원 동계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애인 학대 및 신고자 교육,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관련 진로직업체험(바리스타 교육),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강화를 위한 분임토의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보호 및 진로직업교육 지원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는 연수로 구성되었다.

 

한편 연수에 참가한 한 통영잠포학교 김◯◯ 특수교육실무원은 전문 강사를 통해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도 좋았지만, 직접 실습해본 바리스타 체험교육은 장애학생들이 진로직업교육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참가소감을 전했다.

 

통영교육지원청 최 훈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가장 가까지에서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는 특수교육실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특수교육실무원역할에 대한 책무성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자기계발을 통한 자아성취 및 실무원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