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모든 출산가정에 ‘마더박스’선물

통영시 거주 임산부 대상 출산축하용품 지급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8/12/28 [16:40]

통영시 모든 출산가정에 ‘마더박스’선물

통영시 거주 임산부 대상 출산축하용품 지급

시사통영 | 입력 : 2018/12/28 [16:40]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출산장려 및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출산 축하용품 마더박스20191월부터 지원한다.  

 

‘18년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위원회의 협의완료 후 20191월부터 시행할 마더박스 지급은 통영시의 출산율 제고를 위해 경상남도 전 시·군 중 최초로 추진하는 지원 사업 이며, 많은 임산부들로부터 만족도 및 호응도가 기대되어 진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을 통영시에 둔 임산부가 되겠으며, 출산가정의 육아에 필요한 물품꾸러미로 제공 된다. 또한 아기의 출생 신고 시 행복출산원스톱서비스와연계하여 출산통합처리를 통하여 신청 후 1개월 이내에 출산가정에 택배배송 또는 직접 보건소를 방문하여 수령 가능하다.

 

마더박스는 통영시에 거주하는 모든 출산가정에 지원 되는 출산장려 보편적 복지 확대의 의미도 담겨있다.

 

보건소관계자는 통영시 관내 출산 가정에 출산 준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덜어주고 지역사회의 출산축하 분위기 조성 등 지속적으로 출산율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보건소 모자보건담당 (650-614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