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우수기관 견학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유 및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등 벤치마킹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8/10/30 [22:09]

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우수기관 견학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유 및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등 벤치마킹

시사통영 | 입력 : 2018/10/30 [22:09]

 


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신환이영민)1029일 협의체 위원, 120민원기동대원, 맞춤형복지팀 직원 등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복지 우수기관인 경남 거창군 가조면행정복지센터를 견학했다.

 

이날 견학은 우수 복지 현장을 직접 견학함으로써 민관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협의체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가조면 행정복지센터의 협의체 활동 내용과 특화사업인 이웃 나눔 활동, 아동 울타리 되어주기, 우리 동네 빨래터 운영 등 우수사례 설명에 이어 따뜻한 마을 공동체 실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민 광도면장(공공위원장)이번 우수기관 견학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단합과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자발적인 주민 참여와 더불어 민관 협력의 중요성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우리 동네 빨래터 운영과 같은 특화사업은 우리 지역에도 꼭 필요한 민관 협력 사업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공공과 민간의 협의체 기구로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고 있으, 자체 특화사업으로 찾아가는 방문상담의 날 운영, 희망플러스 나눔 사업, 우리 동네 영양지킴이 사업 등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찾아가는 복지로 소외 없는 복지를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