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도민체전 대비 (자율) 차량2부제(홀·짝제) 시행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6/02 [18:09]

통영시, 도민체전 대비 (자율) 차량2부제(홀·짝제) 시행

시사통영 | 입력 : 2023/06/02 [18:09]

  © 시사통영

통영시는 지난 2001년에 이어 22년만에 개최되는 제62회 경남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선수단 및 행사관계자들의 원활한 교통 소통 지원을 위해 이번 도민체전 기간(6.9.~6.12.) 동안 범 시민 자율 차량2부제(홀짝제)를 전역에서 시행한다.

이번 대회는 330만 경남도민들이 화합하는 스포츠 축제로 18개 시·군 선수단 2만여 명이 통영 방문이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에게 "'친절한 시민, 깨끗한 통영'의 모습을 보여주고, 성공적인 도민체전 개최를 위해 많은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 공무원들이 이미 준비에 나서고 있지만 손님맞이에 가장 큰 고민은 교통체증에 있기에 시민들의 차량2부제를 실시한다"며 교통해소 대책을 마련했다.

대상차량은 영업용을 제외한 승용차 및 승합차량으로 차량번호가 홀수는 홀수일에 짝수는 짝수일에 각각 운행이 제한되는 네거티브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장애인, 국가유공자, 긴급용, 외교용, 보도용, 임산부 유아동승, 타 시도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 거점지역에 있는 대형전광판(삼성생명, 중앙시장, 한산대첩광장)과 버스정보 안내기, 시 홈페이지, 통영마당, 각종 SNS, 읍면동 아파트 게시판, 현수막 등을 활용 대대적인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통영의 명예를 걸고 성공적인 도민체전과 관광도시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내외빈, 선수단 및 임원진 등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한 차량 2부제에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