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 "동물 입양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2/11 [18:15]

고성군 "동물 입양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시사통영 | 입력 : 2023/02/11 [18:15]

  © 시사통영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일반 주민 중심의 동물 입양 문화에 혁신을 시도한다.

늘어나는 보호 개체들이 입양되기만을 기다리기보다는,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반려동물 문화를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시도는 이상근 군수가 2월 6일 간부회의에서 제안한 것으로부터 시작됐다.

이 군수는 이날 “유기 동물 입양은 축산과만의 업무가 아니라, 고성군에서 함께 해야 할 과제이다”며 “본청, 의회, 직속기관, 사업소 등 20개 부서에서 동물보호소에 보호 중인 개체를 2마리씩 40여 마리 입양하는 것은 어떤가. 국민에게 유기 동물 입양 홍보도 할 수 있을뿐더러 공무원들의 인식 변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관리부서인 축산과에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추진했다. 입양되는 동물들의 중성화와 동물등록을 마치고, 입양할 부서에 애견하우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성군청, 고성군의회, 보건소 및 사업소와 전 읍·면에서 입양 신청을 했으며, 동물보호소를 방문해 입양할 동물을 선정하고 부서 특색에 맞는 이름을 지을 계획이다.

향후 부서장의 책임하에 관리되며, 개인에게 재입양 보낼 수도 있다. 재입양시에는 입양지원금 등 지원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최경락 축산과장은 “보호소에서 보호하고 있는 개체는 100여 마리로, 부서간 협조가 원활히 진행되면 보호 개체 수가 감소해 동물들의 복지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시책이 유기동물 입양 홍보에 좋은 영향을 끼쳐 입양되는 동물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